본문 바로가기

MOVIE

크리스마스를 훔치는 산타!! (<그린치(THE GRINCH)>

출처: 네이버 영화

안녕하세요 MUVIE입니다!!! 오늘은 또 다른 일루미네이션 스튜디오의 영화 그린치를 가져왔습니다!!

 

그린치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개봉한 작품인데요. 날씨도 더운데 크리스마스 영상미라도 느껴보자고 가져왔습니다!!

장르는 애니메이션, 코미디, 가족이에요.

그린치는 미국에서 2018년 11월 9일 개봉했고 한국에선 2018년 12월 19일에 개봉했습니다.

영화 그린치는 1957년 닥터 수스의 동화책이 원작이라고 합니다!!

 

배급사는 유니버설 픽쳐스이고 제작은 일루미네이션 스튜디오에서 했습니다. 이번엔 처음엔 일루미네이션 소개가 나올 때 미니언과 마이펫의 이중생활에 스노우볼이 함께 노래를 불러줍니다!!!

 

출처: 네이버 영화
출처: Rotten Tomatoes

한국에서 영상미가 예뻐서 그런지 평가가 좋더라구요.

포스터로만 알고 있다가 기회가 돼서 보게 된 영화인데 영상미가 뛰어나더라구요. 크리스마스 조명들이 빛나는 마을을 정말 아름답게 표현했답니다!!

그린치 성우를 맡은 배우가 베네딕트 컴버배치라서 놀랐답니다!!

그린치는 뛰어난 영화들인 보헤미안 랩소디,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등의 영화들 때문인지 우리나라에서는 크게 흥행하지 못하여 잘 모르실 수도 있지만 해외에선 성공적으로 흥행한 영화입니다!!!

 

영화는 누구도 가보지 못한 평범하지만 꿈같은 마을인 후빌마을을 소개하면서 시작해요. 

출처: 네이버 영화

후빌마을은 크리스마스 시즌 동안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내려고 하지만 그게 싫은 온몸이 녹색으로 된 그린치는 마을 밖 동굴에서 집사(?)인 강아지 맥스와 함께 살아요.

출처: 네이버 영화

마을 사람들은 크리스마스를 기념하기 위해 각자 바쁘게 마을을 꾸며요. 이 영화의 주인공인 꼬마 '신디'는 크리스마스에 맞춰 일과 육아에 바쁜 엄마가 쉴 수 있도록 산타에게 소원을 빌려고 해요.

산타를 만나서 직접 소원을 말하려는 신디가 너무 귀여워서 넣어봤어요!!

 

마을에서 이번 크리스마스는 3배로 크게 즐기기 위해서 엄청나게 큰 크리스마스트리를 가져오고 그것이 마음에 들지 않는 그린치는 나무 조명이 켜지는 걸 막아보려고 하지만 실패한 뒤 모두가 불행해지도록 산타가 되어 크리스마스를 훔치려고 해요.

 

사람들의 크리스마스의 상징인 사람들의 장식들과 선물들을 훔치기 위해 그린치는 산타로 변장을 해요.

 

출처: 네이버 영화

순록도 구하고 모두 훔치기 위해 철두철미하게 준비를 해요.

 

한편 신디는 소원을 산타에게 직접 말하기 위해서 친구들과 계획을 짜 산타를 잡을 함정을 준비해요.

그린치가 집들을 털고 마지막 집에서 신디를 만나고  뭔가 허전한 느낌을 받아요. 

사람들은 장식들을 도둑맞은 것이지 크리스마스는 우리 마음속에 있다며 다 함께 노래를 부릅니다. 그 노래를 들은 그린치는 자신이 싫어하는 것은 크리스마스가 아니라 외로움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모두에게 훔친 걸 돌려주며 사과해요.

 

크리스마스 파티에 초대받아 자신이 싫어하는 건 외로움이었다며 고백하면서 이제 더 이상 외톨이가 아닌 행복한 그린치가 되면서 영화가 끝이 납니다!!!

 

엔딩 크레딧이 올라간 후 미니언즈들이 나와요!!!! 

처음은 탈옥하는 미니언즈!!!

 

산타의 엘프 훈련생이 된 미니언즈들이 짧게 나와서 이 부분도 영화를 더욱 재밌게 만들어줘요!!

 

그린치의 원작의 내용은 제가 몰라 비교를 해볼 순 없어서 영화의 내용 차이를 알 수는 없지만 아름다운 영상미를 저는 영화의 큰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내용도 크리스마스를 다뤄서 가족들이 보기에도 좋은 주제라고 생각해요!!

 

이렇게 더워지는 날씨에 아름다운 크리스마스의 영상미를 본다면 조금이나마 행복한 크리스마스의 느낌을 받을 수 있진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