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박상현 감독 영화 [결백] -실제사건을 모티브로 제작된 영화 리뷰

출처:NAVER

안녕하세요 MUVIE 입니다. 

배종옥 신혜선 허준호 출연 영화 결백

아는 지인으로 공짜 티켓을 받고 본 영화라 기대 안 하고 봤는데. 정말 재밌더라고요.

신혜선이 검사 외전 이후에 연기를 정말 잘하는 배우라고 생각이 들었는데. 이번 개봉한 결백에서

단역부터 성장해서 첫 스크린 주연작 영화 결백 한번 보시죠!

 

출처:NAVER 영화


-영화 결백-

 농가의 한 장례식장에서 벌어진 농약 막걸리 살인사건,
 살인 용의자가 된 엄마의 결백을 증명하기 위한 변호사 딸의 추적!
 숨겨진 진실을 파헤치는 무죄 입증 추적극의 탄생!

출처:NAVER

<결백>은 청산가리 막걸리 사건을 모티브로 한 영화입니다. 한 농가에서 농약 막걸리를 먹고 한 명은 사망 네 명은 중태에 빠지는 사건을 시작으로 영화가 시작됩니다.

용의자로 지목된 엄마와 그녀의 결백함을 밝히러 온 딸의 이야기입니다.

출처:NAVER

딸 '정인(신혜선)'이 '(배종옥)'의 결백함을 증명하기 위해 집을 찾아가고 재판으로 이를 '입증'하는 과정으로 그려집니다. 이 모든 사건에 '그녀는 관련이 없다'를 증명해야 하는 상황. 동시에 아무것도 기억하지 못하고 사리분별이 어려운 그녀이기에 현재 상황을 지키기에도 빠듯할 뿐이죠. 설상가상으로 자폐성 장애를 갖고 있는 동생까지 있어 쉽사리 상황을 풀어나가지도 못합니다.

출처:NAVER

진실을 밝혀내려고 피해자에 집안에 조사하던 중에 검은 모자를 뒤덮인 한 남자와 몸싸움하며 정인은 범인이 떨어뜨린 라이터를 증거로 경찰서에 찾아갑니다. 하지만 경찰은 라이터 하나로 증거를 찾지 못한다며 정인을 무시합니다.

출처:NAVER

그 후 재판이 시작하는 장면입니다. 자신의 엄마를 변호하게 된 변호사 정인

치매 걸린 엄마. 용의자로 몰리며 급박한 상황을 연출합니다. 

이번 사건에 화자가 막걸리에 농약을 넣었다는 걸 알게 된 정인은 이 사실을 숨기고자 거짓된 진술로 재판에 진행합니다.

출처:NAVER

영화 결백에서 악역으로 나오는 대천 시장 추인회 역인 허준호는 첫 시작에 마을에서 인성 좋은 시장인가 생각했지만 법정에서 자신에 뜻대로 안 되면서 불같은 모습으로 법정에서 화를 냅니다.  그동안 시장은 카지노 사업을 통한 이윤추구를 위해서 정인의 남편을 죽였고, 그 이후에 정인의 옆에 남편이 아닌 옛날에 정인의 남편을 같이 살해한 한 남자와 살면서 가정에 순탄하지 않은 삶을 살고 있었습니다.

출처:NAVER

정인(신혜선) 최후에 결론에서 추 시장(허준호)이 마을 사람들이 막걸리를 농약을 친 게 아니라 ,

전 죽은 남편이 독약을 친 거라고 재판에 거짓 증거로 제출하면서 막을 내렸습니다. 시장은 이번 마을 사건에는 상관이 없었지만, 화자 역(배종옥)을 죽인 범죄자로서 시장 출마 선거가 무산되고 재판이 마무리되는 장면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