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롤라런(Lola run)줄거리및 결말

네이버영화

안녕하세요 하이플랫폼입니다! 갑자기 더워져서 마스크쓰기도 힘든 요즘인데요.. 오늘은 독일영화 롤라 런을 들고 왔습니다!
롤라런(1998)
감독:톰 티크베어
주연:프란카 포덴테,모리츠 블라입트로니
국가:독일
관람등급:15세

네이버영화

롤라는 남자친구 마니에게서 전화를 받습니다.
마니는 오늘 마약을 판돈 10만마르크를 지하철에서 분실해 갱단 두목에게 목숨을 잃을 위험에 놓였는데요.
그는 은행과 슈퍼를 털어 어떻게든 돈을 마련할거라고 롤라에게 말합니다

네이버영화

이 영화는 20분안에 돈을 구하지 못하면 마니가 죽을 수 있는 상황에 남자친구를 구하기 위해 미친듯이 뛰어다니는 롤라. 이 상황을 가지고 영화는 세가지 이야기를 풀어냅니다
1.롤라의 죽음
2.마니의 죽음
마지막으로 아버지의 죽음인데요, 롤라는 출발지와 철도와 도로를 지나치는 경로 마지막 교차로까지 도착지는 동일하지만 순간의 선택과 길에서의 사람들과의 스침이 마지막 결과를 완전히 바꿔버립니다

네이버영화

롤라는 20분이라는 제한시간안에 미션을 수행하는것처럼 영화에서 보여집니다 . 마치 게임과 같은 느낌을 주는데요, 첫 번째 시도는 경찰이 실수로 롤라를 쏴 롤라는 죽고말았지만 롤라는 20분전으로 돌아가 다른 방법으로 마니를 도와주게 됩니다. 두 번째 시도에서 롤라는 아버지의 은행을 털고 난 10만마르크를 가지고 마니에게 도착하지만 마니가 구급차에 치이면서 실패하고맙니다 롤라는 또 20분 전으로 돌아갑니다

네이버영화


마지막 시도에서는 마니는 노숙자가 뺏은 10만마르크를 되찾고 노숙자는 그댓가로 총을 받게 됩니다.
결국 마지막 20분은 롤라가 마니를 만나 돈을 건네 주는걸 끝으로 성공하게 됩니다.

사실 이 영화엔 엄청난 스토리가 담겨 있지 않습니다.말씀드렸다 싶이 남자친구를 구하기위해 이리저리 뛰어다니는 롤라가 전부인 영화입니다 . 하지만 영화에 나오는 내러티브구조와 시간의 순환을 나타내는 나선형의 활용,스냅샷, 중간중간 영화에서 나오는 애니메이션, 빨강 초록 노랑의 톤등을 활용하기까지 여기서 활용된 다양한 표현 방식은 이영화를 명작이란평가를 받게 만들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