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적벽대전 1 - 동양의 최고 거대한 전쟁의 시작

안녕하세요.  "MUVIE" 블로그 입니다.

                                                                           출처: NAVER 영화

 

오늘을 소개할 전쟁영화는 " 적벽대전"  전쟁영화입니다.

저번 시간에 윌스미스 감동적인 영화에 대해서 소개글을 올리고, 

액션신 전쟁영화가 생각나서 중국영화에 가장 히트로 뽑힌 적변대전을 소개드릴려고 합니다.

 

<적변대전> 오우삼 감독이 작품은 <영웅본색>,<첩혈쌍웅>,<미션 임파서블2>,<페이스 오프> 작품으로

액션 할리우드 진출까지 사람들이 자꾸 보게끔 하는 생각나는 영화가 많습니다.

 

매 작품마다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과화재로 18년동안 준비해온 <적변대전:거대한 전쟁의 시작> 

 

 

 

 

"적벽 대전이란"

중국 동란 시대에 조조는 중국 북부를 통일하고, 천하를 통일하기 위해 남부로 진격했다. 이에 유비 · 손권 연합군이 조조에 대항해 적벽에서 충돌하게 되었는데, 조조 군대의 약점을 간파한 연합군은 화공 작전으로 조조의 대군을 격파해 천하를 삼분하는 삼국시대가 열렸다.

[네이버 지식백과] 적벽대전 - 화공작전으로 조조의 대군 격파(208년) (세계전쟁사 다이제스트 100, 2010. 7. 16., 정토웅)

 


개요: 전쟁 , 액션, 모험, 드라마 / 중국

시간: 132분

개봉: 2008.07.10

감독: 오우삼

출연:

출처: NAVER

<적변대전> Story

조조가 관도대전에서 원소한데 이긴 후 북평을 정벌하고 세력을 넓혀가 중국 토지의 반을 차지합니다. 조조는 겉모습으로 한의 충성한 신하로서 행동하지만 진실은 어린 한황제를 앞 세워 이유 없는 전쟁도 이유를 만들어 땅을 차지하고 남한데 직위도 주죠. 그리고 그는 마침내 동오의 손권과 신야의 유비를 정벌하기로 합니다. 하지만 손권과 유비와 싸울 이유는 딱히 없지만 일부로 그들을 역적 취급을 하여 황제한데 그들을 멸하라는 명령을 받습니다.

출처:naver

하지만 조조가 행동하는데 반역을 들은 신하들이 있었습니다. 한에 충성하는 신하 공융은

손권 , 유비는 반역의 뜻이 없고 명분도 없는 조조의 전쟁을 막을려다가 그만 조조의 세력이 강해

공융은 사약을 먹고 처형을 당합니다.

 

출처:naver

이렇게 조조가 유비에 세력이 잇는 곳으로 병력을 이동하면서 유비에 유능한 제갈량이 유비한테 조조의 발자국 소리를 듣고 보고를 하러 갑니다. 그뒤에 유비의 주민들을 이동시면서 유비와 조조군의 전투가 시작이 됩니다. 유비군의 빛을 이용해서 적의 기마병의 말에 눈을 멀게하고 군을 지휘합니다.

출처:naver

강력하게 무장한 유비 세력에 관우 , 장비, 관우가 협력하는데도 말도 안되는 조조의 군사력 때문에 나머지 유비군은 후퇴하고 관우 혼자만이 전쟁에 남아 싸웁니다. 조조에게 죽을 위기까지 놓여잇는 상황에 조조는 관우를 살리면서 중국을 통일하면 유능한 관우는 내꺼로 만들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며 관우를 살려 줍니다.

그후 유비의 세력으로 조조를 이길수있는 마땅한 군사력이 없기에 유비는 제갈량을 통해서 손권과 동맹을 위해 동오로 향합니다. 제갈량과 손권에 설득력있는 논리로 손권의 장점과 조조와의 대전에 이길수 있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손권의 신하들이 반대 목소리가 커지자 제갈량은 대도둑 주유를 통해서 손권을 설득을 시킵니다.

 

소를 잃은 할아버지한테 사과를 하는 군사들

                                                                    

손권 +유비 연합 합세

                                                                              출처: NAVER 영화

 

손권과 유비에 합세로 조조와 전쟁을 1부에대한 소개였습니다.

영화에 1부 2부를 합쳐놓고 만들기기에는 어마한 양이라 1부로만 보기에도 충분한 내용에 스케일을 다룬영화라고 생각되며 지루할 틈이 없이  전쟁 액션 신들이 많아서 재밌게 봤습니다. 다음 2부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