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가족과 함께 즐길수 있는 "행복을 찾아서" - 크리스 가드너

안녕하세요. "MUVIE" 블로그 입니다.

출처: NAVER 영화

오늘 소개할 추억의 영화는 행복을 찾아서라는 감동적인 영화입니다.

저번주 주말에 감동적이고 편하게 볼수 잇는 영화를 찾고 있다가 

윌스미스가 주인공으로 나온' 행복을 찾아서' 라는 영화를 보게 되었습니다.

윌스미스 주인공 영화들은 대부분 기억하는 영화를 되새기면 액션 판타지영화가 주로 생각납니다.

최근 알라딘, 나쁜녀석들 포에버, 제미니 벤, 맨인블랙3, 3, 핸콕, 나는 전설 영화들로 액션 판타지

장르 외에 감동적인 영화를 기대 없이 봤는데 너무 재밌게 감상한거 같습니다.

출처: NAVER 영화


개요: 드라마 / 미국 

시간: 117분 

개봉: 2007.02.08 ~2017.11.29 재개봉

출연:

출처: NAVER 영화

 

실존  인물을  만든 영화가 실화라는게 더 감동에 다가왔습니다.

<행복을 찾아서> Story 

출처: NAVER 영화

크리스 가드너(윌 스미스)는 아내 린다( 탠디 뉴튼) 와 아들 크리스토퍼(제이슨 스미스 분) 어려운 생활을 합니다. 크리스 가드너의 의료 기기 사업이 어려움을 겪으면서 집세와 세금을 매달마다 내지 못할정도로 하루를 살기가 어려운 형편입니다.  

 

출처: NAVER 영화

이런 생활에 지친 윌 스미스가 우연히 주식 중개인에 스포츠 카를 보면서 물어봤습니다. 

크리스가드너: " 2가지의 질문을 해도 되겠습니까?' 

                   '당신의 직업은 무엇이고?' . "성공의 비결은 무엇인가?'

주식중개인: 제 직업은 주식 중개인 이고, 사교성과 수리력만 있으면 성공할수있다고 말합니다.

이말을 들은 크리스 가드너는 증권 중개인이 되기로 결심합니다.

출처: NAVER 영화

윌스트리트 증권 인턴쉽 면접에는 대부분의 학력들이 우수하고 스마트한 인원들이 많이모였고

상사 브라이언에게 다른이들과 특별함을 보여주기위해 큐브를 전부 맞추면서 돋보적인 역할을 했다.

영화당시 큐브가 처음으로 판매하고 IQ 높은 박사조차도 20분안에 해결했다. 크리스는 택시를 타면서 

20분안에 큐브를 완성했고 상사에게 추천 인턴쉽을 받게 되었다.

출처: NAVER 영화

크리스가 면접전날에 집에 페인트 칠하며 밀린 세금에 떄문에 경찰서에 하루를 보낸다.

다음날 세금을 모든 계산한후 면접시간을 거의 임박했을떄 전력질주를 향해 뛰어가면서 

본 회사에 면접장을 겨우 도착했다.

 

상사와 면접관들이 옷 차림을 보면서 황당스러워 하지만 한 면접관이 질문을 묻는다.

'자네라면 인터뷰에서 셔츠도 안 입고 온 녀석한테 뭐라고 할건가.

그리고 내가 그를 고용한다면 자네는 뭐라고할건가 " 그러자 크리스가 대답한다.

 

크리스: "진짜 멋진 바지라도 입고 왔었나 보군.."  "전 이런 부류의 사람입니다. 당신의 질문을 던지고 제가 모르면 전 모른다고 답할 겁니다. 하지만 단언 할수있는건 전 답을 찾는 법을 알고 있고, 반드시 찾아내고야 말겁니다."

 

크리스에 명쾌한 질문으로 면접관에 사로 잡고 인턴 쉽 면접을 합격합니다.

출처: NAVER 영화

크리스는 거뜬히 필기시험을 치르고 두번째로 나옵니다.

밖으로 나온 크리스 택시에서 내리는 사장님과 마주친 크리스.

사장님은 그에게 5불이 부족하다며 크리스에게 빌리고 크리스한테는 넘나 큰돈인 5불을 손을 떨며 빌려드린다. 방이 없는 날에느 식당이나 지하철에서 잠을 자고 돈이 떨어질때에는 헌혈을 해서 돈을 마련합니다.

출처: NAVER 영화

6개월 후 인턴쉽 시험을 치루며 결과가 발표하는날  

출처: NAVER 영화

크리스의 간절함을 상사에게 통했고, 상사의 답변을 합니다.

" 오늘은 멋진 셔츠를 입었군 내일도 그 옷차림으로 출근하게나. 정직원이 되었다는 뜻이네"

"자넨 최고엿어" 

 

크리스는 복받쳐 오르는 감격으로 충열된 눈에 가득 고이던 눈물을 그표정에 영화에서 절대 잊을수 없다.

출처: NAVER 영화

그 후 "가드너 리치" 투자 회사를 설립하며 막대한 부를 이룬 영화 "행복을 찾아서" 

출처: NAVER 영화

자신을 잃지 않는 간절함과 희망으로 성공을 이루며 힘들고 지쳤을때 무언가를 내뜻대로 되지 않을때 생각나는 영화였습니다. 힘들고 어려운 일이 있어도 희망을 잃지 말고 열심히 살아나가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