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귀여운 캐릭터들의 화려한 콘서트!! <씽(Sing)>

출처: 네이버영화

 

안녕하세요!!! MUVIE입니다. 오늘 소개할 영화는 귀여운 동물 캐릭터들이 노래를 부르는 입니다!!! 명곡들이 많이 소개되고 특히 귀여운 동물친구들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되실 거예요!!

 

씽은 미국과 한국 모두 2016년 12월 21일에 개봉했습니다. 장르는 애니메이션, 코미디, 뮤지컬이고 한국과 미국 모두 좋은 평가를 받은 영화입니다!!

 

배급사는 미니언즈로 유명한 유니버설 픽쳐스이고 스튜디오는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재밌는 건 영화가 시작할 때 미니언즈 4명이 일루미네이션으로 노래를 불러주는데 너무 귀여워요!!

출처: 네이버영화
출처: 로튼 토마토

 

줄거리는 한 때 잘 나갔던 극장인 문(Moon)은 연달아 작품이 실패하면서 문을 닫을 위기에 처하고 극장의 주인인 버스터 문은 극장을 살리기 위해 오디션을 개최합니다. 오디션 상금을 1000달러로 정한 걸 직원의 실수로 100,000달러로 바뀌면서 전국 각지에서 귀여운 동물들이 몰려오고 오디션을 통해 동물들을 뽑게 돼요. 

출처: 네이버영화

그렇게 해서 뽑은 로지타(돼지), 마이크(생쥐), 조니(고릴라), 애쉬(호저), 군터(돼지) 등이 뽑히고 용기가 부족해 오디션에서 노래를 부르지 못한 미나(코끼리)가 무대  감독으로 합류합니다. 노래를 잘 부르는 주부 로지타와 춤을 잘 추는 군터가 듀엣이 되고 남자 친구와 함께가 아닌 애쉬, 거만한 마이크, 가족이 범죄자인 조니가 1등을 위해 연습하게 되고 십만 달러를 투자받기 위해 극장의 전설인 나나 누들먼에게 공연을 하기로 해요. 

출처: 네이버영화

오징어 쇼로 멋지게 시작하지만 사고로 인해 극장이 무너지면서 십만 달러가 거짓말인 것이 밝혀지고 모두가 좌절을 하지만 모두 공연을 하고 싶다는 열정으로 극장을 세우고 미나의 숨겨진 실력을 문이 알게 되고 사람들을 초청해 다시 콘서트를 열게 돼요.

출처: 네이버영화

처음엔 가족들만 관객으로 오지만 티비를 통해 사람들이 모이게 되고 유명한 노래들이 많이 나오는데 이 부분이 정말 콘서트를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콘서트가 성공적으로 끝나고 나나 누들먼이 투자를 해주면서 '문' 극장이 다시 오픈을 하게 돼요!!!

 

중간중간 콘서트 말고도 오디션에서 나오는 명곡 등 65개 이상 노래들이 나온다니 무슨 노래인지 찾아보는 재미가 있고 시작과 마지막에 나오는 스티븐 원더가 부르고 아리아나 그란데가 피처링한 Faith가 나오니 귀가 호강할 수 있어요!!

기회가 된다면 한번 들어보시는 거 꼭 추천할게요!!

귀여운 동물 친구들이 노래뿐만 아니라 춤까지 추니 정말 콘서트에 온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보면서 버스터 문이 좋은 명대사들을 하는데요.

그중 십만 달러를 구하러 갈 때 "바닥에 떨어지면 뭐가 좋은 지 알아? 올라갈 길밖에 없다는 거야"와 미나가 무대공포증 때문에 올라가길 두려워하자 "두려움 때문에 좋아하는 걸 포기하지 마"라는 명대사를 해요!!

저는 영화를 보면서 특히 로지타(리즈 위더스푼)가 부른 'Shake it off'가 좋더라고요. 원래 테일러 스위프트 노래들을 좋아해서 영화에서 나왔을 때 더 반가웠던 거 같아요!!! 

 

아이들과 함께 가족 모두가 즐기기에도 너무 좋은 영화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