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에드 시런(Ed Sheeran) - Supermarket Flowers 소개&가사 해석

안녕하세요 영화와 음악을 사랑하는 블로그 Muvie입니다!

다들 펴일 잘 보내시고 편안한 주말을 보내시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오늘은 장마철에 비가 많이 오는 날이나, 우울한 날

혹은 분위기 있는 곡을 듣고 싶으실 때 들으실 수 있을만한 곡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에드 시런(Ed Sheeran) - Supermarket Flowers인데요! 이 곡은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에서 

정말 유명했던 곡인 Shape of You가 담겨있던 나누기 부호 모양의 Devide에 수록되어 있는 곡입니다!

나누기 보후 모양의 앨범 전에 곱하기와 더하기 모양의 비슷한 앨범을 출시했었다는 것도

하나의 막간 상식이 되겠네요 ㅎㅎ

 

에드 시런(Ed Sheeran)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없으시겠지만, 소개를 하자면 본명은 Edward Christopher Sheeran이며,

1991년 2월 17일 생 영국 출생으로, 한국나이로 계산한다면 30세가 되겠네요! 

시런은 2011년에 데뷔하여 현재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싱어송라이터입니다.

역시 가장 큰 장점으로는 싱어송라이터답게 뛰어난 작곡능력을 바탕으로 한다는 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에드 시런을 보면 뭔가 자신만의 감성이나 세계관, 관점 등이 확고하게 자리잡은 느낌을 받게 되는데요!

이는 아마 예술가이신 부모님이 물려주신 기질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아버지는 박물관 큐레이터로 근무하셨고, 어머니는 아트 컨설팅 회사를 운영중이라고 하시네요! 심지어 시런의 형마저 클래식 음악 작곡가 활동을 한다고 하니 정말 제대로 예술가의 피가 흐르는 집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시런은 이런 기지을 일찍 깨달았는지, 과거에 아주 어린나이부터 음악을 시작했고 2005년에 본격적인 작곡과 작사를 시작하여 녹음활동까지 시작했다고 하네요! 음악인생의 기점이 바뀌는 것은 2010년으로 길거리에서 버스킹을 하던 중,

우연히 그곳을 지나가던 제이미 폭스(미국의 가수이자 배우)의 눈에 띄어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해요!

그 이후부터 본격적인 음악생활을 시작하여 2011년 첫 싱글인 The A Team을 발표하여 많은 사랑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 뒤로 시런은 영국 내에서는 꾸준히 많은 사랑을 받아왔고, 2017년 발매한 Divide라는 앨범이 또 한번 말도 안되는 

대박을 치게 되면서 큰 사랑을 받게 됩니다. 영국에서는 이 앨범이 670000장 정도 판매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영국의 차트 20위 안에 자신의 앨범 수록곡 총 16곡을 모두 올려버리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 앨범을 기점으로 에드 시런은 아델과 콜드 플레이에 비견되는 영국을 넘어선 전 세계의 스타가 되었다고 하네요 ㅎㅎ

 

이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은 앨범 Devide에서 제가 제일 많이 들었고, 사랑하는 곡이 Supermarket Flowers입니다.

가장 인상깊었던 점은 저는 이전에 에드 시런을 잘 몰랐기 때문에 Shape of You,

시런이 작곡했다고 알려져 있는 앤-마리의 2002와 같이 신나고 즐거운 노래를 주로 만드는 가수라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다른 곡들보다 우울하고 분위기 있는 이 곡을 처음 듣고, 궁금한 마음에 가사를 해석해보고

가슴이 많이 먹먹해졌던 기억이 나네요!

 

Supermarket Flowers는 부모님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제목인 슈퍼마켓에서 사온 꽃을 치우며 노래가 시작합니다.

그 뒤의 이야기는 부모님의 오래된 물건들을 집에서 정리하며, 부모님을 떠나보내고 자신을 다잡는 곡입니다.

에드 시런은 자신의 어머니 입장에서 할머니가 돌아가신 것을 이 노래에 담았다고 해요. 

뛰어난 작곡실력과 목소리 못지않은 아름다운 마음씨를 가진 가수인 것 같아 더욱 마음이 가는데요!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전 세계의 많은 이들에게 공감을, 혹은 가슴을 울릴 가사라고 생각해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부모님에 대한 감사함과 사랑을 담아 제 가사 해석을 한번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Ed Sheeran - Supermarket Flowers

 

 

I took the supermarket flowers from the windowsill
난 창틀에 놓여있던 시장에서 사온 꽃을 치웠어요 

I threw the day-old tea from the cup
전날 마시다 남은 차를 버리고

Packed up the photo album Matthew had made
매튜가 만든 사진 액자들을 가방에 정리했어요

Memories of a life that's been loved
내가 사랑받던 삶의 기억들과 추억도 같이 정리했어요


Took the "Get Well Soon" cards and stuffed animals
인형들과 "빨리 나아!" 라고 적혀진 카드들을 정리하고 

Poured the old ginger beer down the sink
오래된 진저비어를 싱크대에 쏟았어요 

Dad always told me, "Don't you cry when you're down"
아버지는 늘 말씀 하셨지 "우울하고 슬플 때 울지 말거라"

But, mom, there's a tear every time that I blink
그런데 엄마, 나 눈을 깜빡일 때마다 눈물이 나는걸요



Oh, I'm in pieces. It's tearing me up but I know
내 마음이 무너지고 있어, 하지만 난 알아

A heart that's broke is a heart that's been loved
이렇게 마음이 아픈건 그만한 사랑을 받아서인걸


So, I'll sing Hallelujah
그러니 할렐루야, 노래를 할게요 

You were an angel in the shape of my mum
당신은 저의 어머니의 모습을 한 천사였어요


When I fell down you'd be there holding me up
제가 넘어질 때마다 저를 붙잡아 주셨죠

Spread your wings as you go
이제 당신의 날개를 펼치고 떠나가세요 

And when God takes you back
그리고 신께서 다시 당신을 부를 때

He'll say, "Hallelujah, you're home"
신께서 말씀하시겠네요 "할렐루야, 집에 왔구나"


I fluffed the pillows, made the beds, stacked the chairs up
배게를 털고, 침대를 정돈하고 의자를 쌓았어요 

Folded your nightgowns neatly in a case
당신의 잠옷들도 접어 넣었죠 

John said he'd drive, then put his hand on my cheek
존은 자기가 운전한다고 말하며 내 볼을 어루만졌어

And wiped a tear from the side of my face
그리고 내 뺨에 흐르는 눈물을 닦아주었어


And I hope that I see the world as you did 'cause I know
그리고 난 이 세상을 당신이 바라봤던 대로 보고 싶어요 

A life with love is a life that's been lived
사랑이 있는 삶이 진정한 인생일 테니까요


So, I'll sing Hallelujah 
그러니 할렐루야, 노래를 할게요 
 
You were an angel in the shape of my mum 
당신은 저의 어머니의 모습을 한 천사였어요


When I fell down you'd be there holding me up 
제가 넘어질 때마다 저를 붙잡아 주셨죠
 
Spread your wings as you go 
이제 당신의 날개를 펼치고 떠나가세요 
 
And when God takes you back 
그리고 신께서 다시 당신을 부를 때
 
He'll say, "Hallelujah, you're home" 
신께서 말씀하시겠네요 "할렐루야, 집에 왔구나" 




Hallelujah
할렐루야

You were an angel in the shape of my mum 
당신은 저의 어머니의 모습을 한 천사였어요

You got to see the person I have become
제가 어떤 사람이 되어가는지 그곳에서 지켜봐주세요

Spread your wings 
날개를 펼치세요

and I know That when God took you back, he said, "Hallelujah, you're home"
그럼 제가 신께서 당신을 거두실 때 "할렐루야, 집에 왔구나"라고 말씀하신다는걸 알 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