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아이는 어디에서 올까요? <보스 베이비(The Boss Baby)>

출처: 네이버영화

안녕하세요 MUVIE입니다!! 애니메이션 영화 리뷰를 픽사와 일루미네이션 위주로 한 것 같아서 오늘은 20세기 폭스의 드림웍스 영화인 보스 베이비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드림웍스는 슈렉, 쿵푸팬더, 마다가스카 등 유명한 애니메이션들이 많은데요. 그중 제가 재밌게 본 영화인 보스 베이비를 가져왔습니다. 

배급은 20세기 폭스와 CJ엔터테인먼트가, 제작은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에서 했어요. 보스 베이비의 장르는 애니메이션과 코미디, 가족으로 아이들이 있는 가족이 함께 보기 좋은 영화예요. 이 영화를 보면서 알게 된 것이 보스 베이비뿐만 아니라 다른 드림웍스 작품인 쿵푸팬더, 마다가스카 등 영화  음악을 한스 짐머가 작업을 했어요!! 한스 짐머의 다른 영화 음악들이 궁금하시면 블로그 다른 글도 읽어보세요!!

 

영화 속 또 다른 주인공, 음악 2편. 한스 짐머 Hans Zimmer

안녕하세요~! 영화 속 또 다른 주인공, 음악 2편으로 돌아온 MUVIE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영화음악가는 바로.. 한스 짐머입니다! Hans Florian Zimmer 1957. 09. 12 ~ 독일 출신의 작곡가이자 음악 프로듀��

music-and-movie-in-muvie.tistory.com

보스 베이비는 전체 관람가로 미국에서 2017년 3월 31일에 개봉했고 한국에선 2017년 5월 3일에 개봉했어요. 

영화의 평가는 네이버영화에선 관람객 평가가 좋지만 로튼토마토에선 살짝 떨어지네요. 하지만 저는 아기들이 너무 귀엽게 나와서 영화를 보는 내내 캐릭터에 빠져서 영화를 봤어요!! 그리고 주인공인 보스 베이비는 시크함과 귀여운  매력까지 보여주니 영화가 더욱 재밌었답니다.

 

출처: 네이버영화
출처: RottenTomatoes

30대 관람객이 제일 많은 걸 보면 아이가 있는 가족이 가장 많이 영화를 관람한 것 같아요. 이 말은 아이들이 보기에도 정말 재미있는 영화고 어른까지도 즐길 수 있다는 말이겠죠!!

 

먼저 네이버영화 줄거리를 보자면, 

시크한 눈빛, 쫙 빠진 수트핏
귀여운 얼굴 뒤 숨겨진 반전 포스
세상에 없던 베이비가 온다!

어느 날 굴러들어 온 아기 동생에게 엄빠의 사랑을 모두 빼앗겨 버린 ‘팀’
 평소엔 앙증맞은 베이비, 알고 보니 ‘베이비 주식회사’의 카리스마 보스
 ‘보스 베이비’는 비밀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파견근무 중!
 
 팀은 엄빠의 사랑을 되찾기 위해
 보스 베이비는 라이벌 ‘퍼피 주식회사’를 무찌르기 위해
 원치 않는 공조를 시작한다
 
 7살 빅 브라더 vs 7개월 베이비 브라더
 그들의 살벌한 팀플이 시작된다!

 

조금 더 자세한 영화의 줄거리는 아이들이 주식회사에서 태어나서 정돈을 한 후 심사를 거쳐 가족을 만나거나 '베이비 주식회사'에서 근무를 하게 돼요. 주인공인 '팀' 가족에게도 새로운 아이가 배달돼요. 하지만 그 아이는 특수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파견된 보스 베이비였고 그것을 부모님에게 알리기 위해 비밀이 녹음된 테이프를 두고 팀과 보스 베이비 팀이 전쟁을 벌이게 돼요.

 

출처: 네이버영화
출처: 네이버영화

그러던 와중, 보스 베이비는 늘어나는 강아지들로 인해 사람들이 아기의 자리를 강아지로 대체하고 있고 새로운 강아지 종이 시장에 나오는 걸 막기 위해 왔다는 것을 알게 돼요.

 

출처: 네이버영화

그 사실을 알고 팀과 보스 베이비는 휴전을 하고 보스 베이비가 빼앗은 부모님의 사랑을 되찾기 위해 협력하여 새로운 종을 알아내기 위해 부모님의 회사인 멍멍 나라에 침입해요. 

 

출처: 네이버영화

새로운 종을 찾다가 멍멍 나라의 사장인 '슈퍼 거대한 뚱뚱 보스 베이비'를 만나게 돼요. 사장은 베이비 주식회사에서 유능한 보스였지만 나이를 먹지 않게 해주는 분유를 소화시키지 못한다는 이유로 쫓겨나게 되고 복수를 위해 특수분유를 이용해 늙지 않는 강아지종을 만들어 아이를 대체하려는 계획을 세워요. 하지만 두 형제가 힘을 합쳐 슈퍼거대한 뚱뚱 보스 베이비를 물리치고 강아지가 아기를 대체하는 사태를 막고 일상으로 돌아가요.

 

보스 베이비와 팀 작별

보스 베이비는 보스로 승진하고 팀은 부모님의 사랑을 독차지하게 되었지만 서로의 부재로 인해 아쉬움을 느껴요. 그리고 보스 베이비에게 팀이 편지를 보내면서 보스 베이비가 무엇을 진정으로 원하는지 알게 돼요.

 

보스로 승진

결국 베이비 주식회사에서 깽판(?)을 치고 나와 팀과 다시 만나 가족이 되면서 영화는 끝이 난답니다~!!!

 

일단 이 영화는 보스 베이비 말고도 귀여운 아기들이 많이 나와서 아기 캐릭터를 보는 맛에 저절로 힐링이 되는 영화예요. 중간중간 웃기는 내용들과 짜릿한 상상 속 모험들을 통해 저는 정말 재밌게 본 영화였어요. 아이들이 보기에도 재밌고 스펙터클한 영화이니 가족이 함께 보는 것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중간중간 "중요한 것들은 모두 다 써놔야 돼. 메모를 해야 실수가 사라져. 메모로 세상을 바꿀 수 있다" 등 좋은 명언들이 나와서 영화를 더 재밌게 보게 해주는 요소라고 생각해요. 

 

출처: 네이버영화

영화 정보를 찾아보던 중에 알게 된 건데 보스 베이비 2가 2021년에 개봉한다고 해요!! 미국에서 개봉일이 2021년 3월 26일인 걸 보면 한국도 비슷한 시기에 개봉할 것 같아요!!

감독도 '톰 맥그라스'로 보스 베이비 1과 같은 분이고 보스 베이비 성우 분도 '알렉 볼드윈'으로 같은 분이셔서 보스 베이비 2에서도 매력적인 보스 베이비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어요!!!

넷플릭스에서 보스 베이비를 TV 만화로 시즌3까지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보스 베이비가 정말 마음에 드신 분이라면 더욱 즐길거리가 많네요!!

 

마지막으로 귀여운 아기들로 힐링하거나 아이들과 함께 볼 재밌는 애니메이션을 찾는 분들이라면 이 영화를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