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Logic(Feat. Alessia Cara & Khalid) - 1-800-273-8255 소개&가사 해석

안녕하세요! 음악과 영화를 사랑하는 Muvie입니다! 오늘은 일주일을 마무리하는 금요일이네요! 

오늘은 그동안 소개했던 신나고, 인기있는 곡과 조금 다른 의미있는 곡을 가지고 와봤어요!

Logic(Feat. Alessia Cara & Khalid) - 1-800-273-8255이라는 곡입니다 :)

노래 제목이 참 길고, 신기하고, 무슨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 라는 느낌을 가지게 하는데요!

(소개해드리는 가수와 곡의 내용과 분위기가 굉장히 어둡기 때문에, 최근에 많이 우울하시거나

슬프신 분들, 혹은 이러한 분위기의 곡을 꺼려하시는 분들께서는 읽지 않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가수 소개와 곡 소개!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Logic의 본명은 Sir Robert Bryson Hall이며, 1990년 1월 22일 미국 출생으로 만 30세입니다!

아프리카계 흑인아버지와 백인 어머니의 혼혈 출생으로, 굉장히 불우한 성장환경을 가졌다고 해요.

부모님은 마약 중독자셨고, 심지어 아버지는 바람이 나 일찍이 집을 떠났다고 합니다.

그래서 많이 가난했고, 거주지가 흑인들이 사는 지역이였기 때문에 혼혈태생이라는 이유만으로 

어머니와 아이들 모두 주민들에게 많은 경멸과 무시를 당했다고합니다.  

(이후 성장과정에서도 혼혈이기에 백인과 흑인 모두에게 무시당했다고해요..)

 

어머니는 이 무시와 경멸의 분노를 자식들에게 풀어냈다고 해요.

로직은 부모를 포함한 조부모에게도 인종차별적 언어를 들으면서 자라야했고,

입에 담기 힘든 체벌도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로직은 유일하게 어머니가 즐겼던 '음악'이라는 문화를 같이 즐길 수 있었고

이것이 로직에게 큰 영향을 끼쳐 자신만의 음악의 기틀을 구성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로직은 정상적인 성장을 기대하기 어려운 환경에서 자랐고, 그로인해 많은 방황을 했다고 해요.

잘못을 저질렀다는 것이 명백한 실수라고 하나, 제가 생각하기에 너무나 대견하고, 또 너무나 멋있게도

로직은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자신이 겪은 상처와 방황의 과정을 음악으로 풀어냈으며,

이는 로직의 수많은 곡들과 오늘 제가 소개하려고 하는 1-800-273-8255라는 곡에 정말 잘 녹아있습니다. 

 

1-800-273-8255는 로직의 다소 평범하게 들리실 수 있지만, 굉장히 좋은 전달력과 감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요. 

Logic의 깔끔함과 Alessia Cara의 잔잔하고 분위기 있는 보컬, 그리고 명실상부한 래퍼 Khalid가 더해져 

전체적인 멜로디와 랩의 구성 자체도 굉장히 완성도 있다고 느껴지는 곡입니다. 

 

Logic의 곡명인 1-800-273-8255는 미국의 자살방지를 돕는 콜센터의 번호라고 해요.

자신이 직접 겪고, 생각했던 죽음에 관한 아픔과 공포를 여실히 담아낸 곡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자살을 생각하는 사람들의 마음과 아픔을 위로하고 보듬어주는 가사가 아닌,

오히려 그들의 마음을 그대로 대변하고 가사로 노래하며 치유할 수 있는 힘이 있는 곡이라고 생각합니다.

죽음을 원할 정도로 힘든 상황이지만, 반대로 주변 이들에게 그만큼 삶을 갈구하고 있다고 말하는 듯한

가사가 굉장히 직설적이고, 충격적입니다. 

 

 

조금 거부감이 드실 수도 있지만 항상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 그리고 자기 자신을 지키고 보살피는 마음으로

한 번쯤 들어보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죄송함을 무릅쓰고 글을 올려봅니다..! 모두 힘냈으면 좋겠습니다 :)

그러면 가사 해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더 자세히 알고싶으시다면 뮤직비디오를 집중해서 보시면 더욱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잔인하거나, 성적인 장면이 존재하지 않습니다만, 다소 성적관념과 관련된 장면이 존재합니다. 

 

 

 

Logic - 1-800-273-8255

 

I've been on the low

나는 우울한 기분에 사로잡혀 있어

I been taking my time

나의 시간을 보내고 있어

I feel like I'm out of my mind

내 생각에 나는 정신이 나간 것 같아

It feel like my life ain't mine

내 삶이 내 것이 아닌 기분이야

 

Who can relate?

누가 나를 이해해주겠어?

 

I've been on the low

나는 우울한 기분에 사로잡혀 있어

I been taking my time

나의 시간을 보내고 있어

I feel like I'm out of my mind

내 생각에 나는 정신이 나간 것 같아

It feel like my life ain't mine

내 삶이 내 것이 아닌 기분이야

 

I don't wanna be alive

나는 살고 싶지 않아

I don't wanna be alive

나는 살고 싶지 않아

I just wanna die today

나는 그냥 오늘 죽을래

I just wanna die

그냥 죽고 싶어

I don't wanna be alive

나는 살고 싶지 않아

I don't wanna be alive

나는 살고 싶지 않아

I just wanna die

그냥 죽고 싶어

 

And let me tell you why

내가 왜 이러는지 알려줄게

All this other shit I'm talkin' 'bout they think they know it

내가 말하는 모든 거지같은 것들을 그들은 알고 있다고 생각해

I've been praying for somebody to save me no one's heroic

누군가 나를 구해달라고 기도하지만, 그런 영웅은 없어

And my life don’t even matter I know it I know it I know

내 삶 같은건 아무 상관없지. 나도 알아

I'm hurting deep down but can’t show it

나는 내가 너무 많이 상처받은 걸 알지만, 보여줄 수 없어

I never had a place to call my own I never had a home

나만의 공간 같은 건 전혀 없고, 나는 집도 없어.

Ain't nobody callin' my phone

아무도 나에게 전화하지 않아.

Where you been? Where you at? What's on your mind?

“너 뭐했어?” “너 어디야?” “너 지금 무슨 생각해?”

They say every life precious but nobody care about mine

모두 삶은 소중한거라고 말하지만 아무도 나를 신경써주지 않아.

 

I've been on the low

나는 우울한 기분에 사로잡혀 있어

I been taking my time

나의 시간을 보내고 있어

I feel like I'm out of my mind

내 생각에 나는 정신이 나간 것 같아

It feel like my life ain't mine

내 삶이 내 것이 아닌 기분이야

 

Who can relate?

누가 나를 이해해주겠어?

 

 

I've been on the low

나는 우울한 기분에 사로잡혀 있어

I been taking my time

나의 시간을 보내고 있어

I feel like I'm out of my mind

내 생각에 나는 정신이 나간 것 같아

It feel like my life ain't mine

내 삶이 내 것이 아닌 기분이야

 

I want you to be alive

나는 네가 살기를 원해

I want you to be alive

나는 네가 살기를 원해

You don't gotta die today

너는 오늘 죽으면 안돼

You don't gotta die

너는 죽으면 안돼

 

I want you to be alive

나는 네가 살기를 원해

I want you to be alive

나는 네가 살기를 원해

You don't gotta die today

너는 오늘 죽으면 안돼

You don't gotta die

너는 죽으면 안돼

 

Now lemme tell you why

왜 그런지 너에게 말해줄게

It's the very first breath

이건 바로 첫 번째 숨이야

When your head's been drowning underwater

너의 머리가 물속에 잠겨 있을 때,

And it's the lightness in the air

그 공기 속에는 빛이 있어.

When you're there Chest to chest with a lover

네가 거기 있을 때, 사랑하는 사람과 가슴을 맞대여.

 

It's holding on though the road's long

그 길이 길다고 해도 견뎌봐

And seeing light in the darkest things

가장 어두운 곳에서 빛을 보게 될거야

And when you stare at your reflection

그리고 네가 네 자신을 볼 때

Finally knowing who it is

마침내 네가 누구인지 알게 될거야

 

I know that you'll thank God you did

나는 네가 결심한 일에 신께 감사할 것이라는 걸 알아

I know where you been where you are where you goin’

나는 네가 어디에 있었는지, 어디로 가는지 알아

I know you're the reason I believe in life

나는 네가 내 삶의 이유라는걸 알아

 

What's the day without a little night?

조금의 밤도 없는 날이 어디에 있겠어?

I'm just tryna shed a little light

나는 그저 조금의 빛을 내기 위해 노력하는거야

 

It can be hard It can be so hard

힘들거야, 많이 힘들 수도 있어

But you gotta live right now

하지만 너는 지금 살아야 해

You got everything to give right now

너는 지금 네게 줄 수 있는 모든 것을 가졌어

 

I've been on the low

나는 우울한 기분에 사로잡혀 있어

I been taking my time

나의 시간을 보내고 있어

I feel like I'm out of my mind

내 생각에 나는 정신이 나간 것 같아

It feel like my life ain't mine

내 삶이 내 것이 아닌 기분이야

 

Who can relate?

누가 나를 이해해주겠어?

 

 

I've been on the low

나는 우울한 기분에 사로잡혀 있어

I been taking my time

나의 시간을 보내고 있어

I feel like I'm out of my mind

내 생각에 나는 정신이 나간 것 같아

It feel like my life ain't mine

내 삶이 내 것이 아닌 기분이야

 

I finally wanna be alive

나는 이제 살고 싶어

I finally wanna be alive

나는 이제 살고 싶어

I don't wanna die today

나는 오늘 죽고싶지 않아

I don't wanna die

나는 죽고 싶지 않아

I finally wanna be alive

나는 이제 살고 싶어

I finally wanna be alive

나는 이제 살고 싶어

I don't wanna die today

나는 오늘 죽고 싶지 않아

I don't wanna die

나는 죽고 싶지 않아

 

Pain don't hurt the same I know

고통은 모두에게 똑같지 않아, 나도 알아

The lane I travel feels alone

내가 여행하는 길은 혼자야

But I'm moving 'til my legs give out

하지만 내 다리가 풀릴 때까지 움직일거야

And I see my tears melt in the snow

눈 속에서 녹아내리는 나의 눈물이 보여

 

But I don't wanna cry

하지만 나는 울고 싶지 않아

I don't wanna cry anymore

이제 더 이상 울고 싶지 않아.

I wanna feel alive

나는 살아있음을 느껴

I don't even wanna die anymore

나는 더 이상 죽고 싶지 않아

Oh I don’t wanna I don’t wanna

I don’t even wanna die anymore

나는 더 이상 죽고 싶지 않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