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그래미가 꼽은 신인, 두아 리파(Dua Lipa)의 컴백 싱글 - Don't Start Now
하이플랫폼
2020. 6. 1. 13:37
안녕하세요 MUVIE 입니다.
2020년 미래가 기대되는 팝송계 신인에서 빅스타가
되버린 두아리파(DUA Lipa) 신곡 글을 작성합니다.
두아리파는 알바니아계 영국인 가수로 유튜브를 통해 처음 알게 됐죠.
록가수였던 아버지 영향으로 다양한 음악을 하고 있습니다.
알바니아계 영국인 가수 겸 모델. 2020년 현재 빌리 아일리시,
아리아나 그란데와 함께 최고의 폼을 보여주는 여성 솔로가수
잉글랜드 런던에서 태어났으며 아버지인 두카진과 어머니인 아네사 부부는 코소보 알바니아인입니다.
아버지 역시 록 가수로 활동했고, 이 덕분에 어릴 때부터 다양한 음악을 접했고, 가수가 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부모님 사진 코소보에서도 살았었는데, 가수가 되기 위해 영국으로 돌아왔고, 영국에 돌아와서는 친구네 집에서 생활했는데, 이때 클럽 도어맨과 모델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지면서도 틈틈이 음악 활동을 합니다.
‘Don’t Start Now’라는 제목을 가진 이 노래에 느낌은
가벼운 펑키 디스코 가수 특유에 중저음 보이스입니다.
두아 리파의 섹시한 허스키 보이스와 두툼한 현악 사운드가
긴박하면서도 흥미진진하게 흐르는 트랙이죠.
첫 번째 앨범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산뜻한 출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뮤직 비디오에 나온 가사들이 내용들이 보시면 가수에 쿨한 모습도 느낍니다.
또한 영국에서 최근 크게 주목받는 곡들이 바로 The Weeknd의 싱글 'Blinding Lights'와 Dua Lipa의 싱글 'Don't Start Now' 이 두 곡 모두 80년대 신스팝을 떠오르게 하는 신스웨이브 장르의 곡
2017년 7월, 사실상 마지막 싱글이라 할 수 있는 New Rules에서 그야말로 엄청난 임팩트를 보여주죠.
UK 차트에서는 1위를 달성하며 두아 커리어 사상 최초의 1위를 갖게 되었고, 또한 이 1위는 의미있는 1위이기도 한데 바로 2015년 아델의 Hello 이후 2년만에 처음으로 1위를 달성한 여성 솔로 아티스트라는 기록을 세운 웁니다. UK 연말 차트에서는 11위를 차지했으며 이외에 다수의 국가에서 1위를 달성하였습니다.